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존 윅 1편 리뷰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할 영화는 
다들 너무나도 잘 아시는 '존 윅' 시리즈의 첫 편

존 윅 1편입니다. 

2014년에 개봉한 작품이고, 키아누리브스가 주인공으로 나온 워낙 유명한 영화여서 
아마 영화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듯 합니다.

현재 4편까지 시리즈가 나왔지만, 가장 기념비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1편 리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을 맡아 활약한 액션 영화로, 흔히 볼 수 있는 한 번 더 나오는 임무/강도/의뢰의 전형적인 설정을 활용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다른 액션 영화들과 차별화된 점은 아찔하고도 실감나는 액션 장면, 세련된 시각 효과, 그리고 주연인 키아누 리브스의 고전적인 앤티히어로 연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최대한 스포일러를 제외하고 작성하겠습니다.)

Chapter1. 
강렬한 액션 장면
"존 윅"은 정말로 숨막히는 액션 장면들로 가득합니다. 영화에서는 존 윅이 자신의 과거를 뒤로한 후 한 마지막 대가를 갚기 위해 과거의 장소와 습관으로 다시 끌려가는 모습을 그립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몰려드는 액션 장면들은 관객을 순간순간 사로잡습니다. 강렬한 촬영 기법과 다채로운 액션 스타일은 시청자를 완전히 사로잡고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Chapter 2.
키아누 리브스의 고전적인 앤티히어로 연기
키아누 리브스는 영화 속 베테랑 킬러 존 윅의 역할을 매우 훌륭하게 소화합니다. 그의 우아하고 잘생긴 외모와 유연한 체형은 50대임에도 불구하고 그가 어릴 적의 상징적인 캐릭터였던 테드 "세오도어" 로건과 쟈니 유타의 유머러스하고 무표정한 대사들을 연상시키더군요.
 그리고 "존 윅"에서는 그가 당당하면서도 신비롭게 자신감 넘치는 연기로 관객을 매료시킵니다. 키아누리브스는 존 윅과 같은 캐릭터로서, 침착하고 신화적으로 자신감을 내비치지만 멋진 원라이너를 차지한 빈티지를 재현하기 위해 지친 워크웨어를 연상시킵니다.

Chater3.
세련된 시각 효과
"존 윅"은 그림 같은 비주얼과 섬세한 시각 효과로 관객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체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다양한 배경과 장소를 설정하는데 신경을 썼으며, 영화 내에서 그림자와 빛의 대조, 액션 장면에서의 슬로우 모션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통해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더 강조합니다. 이러한 섬세한 시각 효과는 영화를 보는 동안 관객들에게 시각적인 쾌감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평점 : 9/10


끝으로 요약하면 "존 윅"은 흔한 소재와 설정을 갖고 있지만, 강렬한 액션 장면, 키아누 리브스의 고전적인 앤티히어로 연기, 그리고 세련된 시각 효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